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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D(Getting Stuff Done)에 능숙해지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생산성과 효율성이 삶의 해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그것이 당신의 유일한 관심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Getting Stuff Done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여전히 많습니다.
몇 가지 이점:
- 당신은 더 많은 것을 성취하기 시작합니다
- 당신은 자신을 더 믿기 시작합니다
- 미루고 산만하게 하는데, 시간을 덜 낭비합니다
- 당신은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됩니다 ㅡ 사람들에게 당신이 일을 할 것이라고 말하면, 그들은 당신을 믿습니다
- 사람들은 일을 처리하는 사람을 고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당신은 고용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 당신은 인생의 현재의 차원에 덜 구속되어, 다른 영역으로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ㅡ 중요한 것을 이해하고, 호기심이 생기고, 놀고, 배우고,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고, 방해가 되는 오래된 정신 패턴을 재교육합니다, 그리고 더
- 더 많은 돈을 벌기 시작합니다
-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찾거나 훌륭한 조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무언가를 성취했기 때문에) 당신에게 귀 기울일 가치가 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고, 책을 쓰거나 블로그를 쓰거나 강연을 하는 등 아이디어를 퍼뜨리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을 하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당신은 이점을 얻습니다 ㅡ 단지 어떻게 하면 일을 더 잘 해낼 수 있는지 알고 싶었을 뿐인데.
이것은 당신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먼저 방해가 되는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Get Stuff Done에 능숙해지는 데 필요한 기술들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해낼 수 있을까요.
방해가 되는 것들
장애물이 없다면 실행은 어렵지 않습니다. 중력이나 방해물이 없다면,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것처럼요.
어떻게 기술을 익힐 수 있는지 살펴보기 전에 장애물을 살펴봅시다.
다음은 Getting Stuff Done에 가장 일반적인 장애물입니다(일부 권장 해결책 포함):
- 불편하기 때문에 시작을 미루는 습관. 이것은 미루는 것입니다 ㅡ 당신은 일을 시작하는 것이 어렵거나, 그 일에 대해 압도당하거나 불확실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당신은 일을 시작하는 것을 미루는 것입니다. 해결책은 시작을 최대한 작게 만들고,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 환경을 만든 다음, 상태가 좋아질 때까지 반복해서 시작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 전환 습관. 당신은 아마도 시작하지만, 계속해서 다른 작업으로 전환합니다. 이것은 미루는 것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ㅡ 불편함과 불확실성은 당신으로 하여금 다른 것을 하고 싶어하게 만들기 때문에, 당신은 더 쉬운 일이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산만함으로 가게 됩니다. 전환, 전환, 전환은 집중력 부족과 지속적인 바쁜 업무로 이어집니다. 해결책: 집중 세션을 만드십시오. 집중 세션을 만들면 적어도 잠시 동안 한 가지에 머무르는 것이 더 나아질 때까지(10분, 15분 등) 짧은 시간 동안, 한 가지 과제에 집중하는 연습을 합니다.
- 완벽주의. 조건이 완벽하지 않거나 일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시작(또는 끝)을 미루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지만 완벽한 플랫폼, 완벽한 테마, 완벽한 일정을 찾고 원하는 시간, 훌륭한 아이디어 목록 및 훌륭한 블로거가 되는 방법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있을 때까지 시작할 수 없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또는 블로그 게시물이나 글을 작성했지만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발표하지 않습니다(힌트: 불확실성을 경험하고 있을 뿐입니다). 해결책: 불완전하게 시작하기로 하고, 일이 엉망이 되더라도 시작하고, 그 형편없는 초안을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약간의 책임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좌절시키고, 일을 지연시키고,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들고, 불평하고, 일을 엉망으로 만들고, 짜증나게 합니다. 사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때 일을 성사시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종종 합리화입니다. 해결책: 자신의 역할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며, 팀 전체의 성공을 돕는 더 큰 리더십 역할에 발을 들여놓음으로써, 그들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전심으로 다가가는 것입니다.
- 주의산만과 방해. 당신은 끊임없는 주의산만과 방해에 의해 끌려가게 됩니다. 그 중 일부는 당신의 통제 하에 있고, 다른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해결책: 방해받지 않는 집중 세션을 만들어 인터넷을 끄거나, 사이트 차단기를 사용하고, 잠시 동안 한 가지에만 집중합니다. 이 시간 동안 방해받는 것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하십시오(헤드폰을 끼고 있으면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하십시오). 이 시간 동안 알림을 끕니다(한 번에 20분만 사용 가능). 마지막으로, 하던 일을 내려놓고, 당신을 방해하던 사람(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에게 마인드풀하고 감사하게 다가가, 당신의 모든 주의를 기울인 다음, 다시 당신의 업무로 돌아와 당신의 모든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방해에 대처하는 연습을 하세요. 이것은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 피곤함. 피곤하고, 배고프고, 에너지가 부족하고, 좌절하고, 외롭습니다. 이런 종류의 어려움은 집중해서 일을 처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결책: 이러한 상태 중 하나에 있을 때 인식하고, 재충전을 위해 필요한 것을 하십시오(짧은 낮잠, 산책 또는 명상이 도움이 될 수 있음). 또는 큰 에너지와 집중력이 필요하지 않은 작업(이메일 검색, 일상적인 관리 작업 등)을 하십시오. 장기적인 문제라면 수면과 식습관을 고치십시오.
- 두려움, 불확실성, 압도된 느낌과 자기 의심. 위의 대부분의 장애물의 중심에는 이러한 멘탈 컨디션이 있습니다 ㅡ 두려움과 불확실성. 해결책: 덮어버리거나, 달아나거나, 피하거나, 통제하거나, 채찍질할 필요 없이 두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 잘 지내는 것이 핵심 기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것은 압도적인 장애물 목록처럼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며,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그 과정에서 Getting Stuff Done을 잘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당신이 더 잘하고 싶은 기술을 좀 더 살펴봅시다.
ㅡ To be Continued ㅡ
* Zen Habits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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