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진=joydeepdeb.com 홈페이지 캡쳐]

최근 저의 46번째 생일날, (대부분 성인) 아이들은 지금까지 살면서 제가 그들에게 가르쳐준 교훈의 목록을 작성했습니다각자 자신만의 리스트를 썼고, 아내 에바는 공책 그것들을 합쳤습니다.

그것들을 읽으면서 저는 울고 싶었습니다제가 그들에게 전해주려고 했던 것들, 제가 배우고 있는 것들, 그리고 그들이 이해해주길 바라는 것들 등은 믿을 없을 정도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아버지로서, 수년동안 당신이 당신의 삶과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아이들을 도왔는지 보는 것보다 의미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우리 가족은 13~26살까지 6명의 아이가 있는데, 모두 훌륭한 인간입니다.

모든 또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목록에 올린 가지 교훈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이러한 교훈은 이것이 강력한 교훈인지, 아니면 단순히 제가 가장 많이 이야기한 교훈인지 궁금해졌습니다. :)

아이들의 목록에 얼마나 자주 나타나는지 대략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1.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해도 괜찮아.  생각에 이것은 그들의 리스트에서 가장 일반적인 교훈으로 다음 항목과 동점이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저 항목을 그들 모두가 믿는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2. 공감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려고 노력하라. 이것은 그들의 모든 리스트에 있는 다른 교훈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그들이 이것을 마음에 새겼다는 것은 아름다운 일입니다물론 저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행동을 통해 이것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3. 안전 지대(Comfort Zone)로부터 나와라. 이것은 제가 솔선수범을 통해 가르치려고 했던 다른 것입니다. 여러 마라톤과 울트라마라톤을 뛰는 것에서부터 무대 위에서 말하거나, 책을 쓰는 것과 같이 저를 겁나게 만드는 일을 하는 것을 통해서요.  교훈은 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4. 가지고 있는 것보다 많이 쓰지 마라. 이것은 너무나 간단한 아이디어이지만, 좀처럼 많은 사람들이 따르지 않는 아이디어입니다저는 우리 아이들이 이런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ㅡ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고, 가능한 많이 저축하십시오.
  5. 당신이 가진 것을 감사하고 지금 있는 곳에서 즐겨라. 저는 이것을 사랑합니다이것은 제가 실현하려 노력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또한 아이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할 , 그들에게 상기시켜주는 것입니다우리가 불만에 사로잡힐 때마다, 우리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움에 깨어날 있는 기회입니다.
  6. 슬픔은 삶의 부분이고, 그것을 느끼는 것은 잘못된 것이 없다. 앞에서 말한 것에도 불구하고 슬픔, 고통, 비탄, 좌절, 불안, 분노를 느끼는 것은 괜찮습니다사실, 우리 대부분은 그런 것들을 결코 느끼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들을 무시하거나, 그러한 감정에서 벗어나기 위해 있는 모든 것을 다 것입니다대신에, 저는 실제로 그러한 것들을 경험으로 느끼려고 노력합니다그것은 저에게 고군분투 대해 가르쳐줍니다 ㅡ 우리가 우리 자신의 고군분투 맞서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그러할 , 우리가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위해 거기에 있을 있을까요?
  7. 일이 힘들어진다고 해서 포기하지 마라. 새로운 성인으로서, 우리의 4명의 아이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물론 성장의 일부분이지만, 고군분투하는 것은 결코 좋게 느껴지지 않습니다아버지로서 저의 일은 그들이 단지 힘들다고 해서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ㅡ 계속 나아가고,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8. 하지만 무리하지 . 그렇긴 하지만, 저는 무리해서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저는 피로 지점을 지나 계속 공부하거나 일을 하면, 뇌가 기능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쉬는 시간, 휴식, 외출 간단한 운동 등을 가르치려고 노력합니다.
  9. 공공장소에서 이상해도 괜찮아즐겁게 지내. 저는 그들 명이 이것을 목록에 올렸는지 모르겠습니다 ㅡ 그들이 다른 누군가로부터 이상한 것을 배운 걸까요, 사실, 아이들은 우리가 도시를 돌아다니는 동안 춤을 추고 여기 저기 뛰어다니는 성향으로부터 그것을 배웠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없이 우리 모두가 이상한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으로부터 도요.
  10. 당신의 현실은 당신이 스스로에게 말하는 이야기의 반영이다. 이것은 제가 늦게 배운 것인데, 우리 아이들이 이것을 배우고 있어서 기쁩니다좋은 소식은, 만약 이야기가 고통으로 이어진다면, 당신은 그것을 그만두는 법을 배울 있다는 것입니다이야기가 없는 순간은 어떨까요아름답고 자유롭습니다.
  11. 사람들을 웃게 만들어라그것은 그들의 하루  밝게 만든다. 저는 아이들이 저에게서 중요한 교훈을 얻어서 너무 기쁩니다저는 아이들과 함께 , 항상 농담을 합니다. 다만, 아이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주는 것에 대해 (정말) 진지하게 생각할 때를 제외하곤 말이죠 시간 동안, 저는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마음을 다해 아이들을 사랑하며, 그들의 아빠가 것은 특권이었습니다. 저는 크레딧의 10 % 가져 가고, 나머지는 그들의 엄마, 할머니/할아버지, 그리고 그들 자신에게 줍니다.

ㅡ To be continued ㅡ

* Zen Habits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zenhabits.net/lessons/

 

The 11 Life Lessons It Turns Out I've Taught My Six Kids - zen habits

By Leo Babauta On my 46th birthday recently, my (mostly adult) kids wrote out a list of lessons I’d taught each of them in their lives so far. Each wrote their own list, and my wife Eva sweetly put them together in a notebook. As I read through them, I f

zenhabits.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