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진=thebalancecareers.com 홈페이지 캡쳐]

우리 가족과 저 괌에서 9개월 만에 캘리포니아로 돌아왔고, 아이들과 우리는 피곤합니다좋아요, 우리 전체가 피곤하고, 뇌는 시차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낮에는 졸립니다.

이것이 반드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ㅡ 시차적응은 어차피 예상되었던 것이지만 ㅡ 피로는 당신 삶의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일을 없고, 이메일과 메시지가 쌓여있을 압도당하고, 건강한 습관을 유지할 없고, 정크 푸드를 먹을 가능성이 높으며, 기분이 좋은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피곤함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과로와 수면부족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피곤하게 보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있을까요음...  나은 수면을 취하려고 노력하는 일반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은 수면 루틴, 일관된 취침시간과 기상시간, 등등이것들은 적극 권장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피곤할 , 당신은 오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그래도 피곤하다면 무엇을 있습니까?

때로는 피할 없는 피곤함 속에서 연습하는 저의 노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터리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하세요. 먼저 나 피곤함을 느끼고 있고, 일을 있는 능력이 평소보다 낮으며, 평상시처럼 날카롭지도 않고, 기분도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알다시피 평소에 저는 슈퍼 발전기입니다!).  상태에 대한 인식을 가져오십시오.
  2. 기대치를 낮추십시오. 다음으로,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 생산적이거나 이상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입니다나는 단지 몸을 웅크리고 앉아, TV 보고, 정크 푸드를 먹고 싶다는 것을 인식하고 받아들입니다이렇게 나 능력이 낮아진 것을 받아들이면서, 자신이 너무 많은 일을 해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3. 피로를 경험하세요. 우리는 피곤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 정크 푸드를 먹으려 하고, 일을 미루려고 합니다대신에, 저는 실제로 그것을 느끼려고 노력합니다그것은 마치 다른 어떠한 즐거운 경험처럼, 피곤함을 완전히 경험하려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 경험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려고 노력합니다 ㅡ  경험은 어떨까요침침한 눈꺼풀 뒤에서 눈은 어떻게 느껴지나요 얼굴은 어떤 느낌인가요 가슴은? 장기? 다리? 저 이 느낌 제거해야 것이 아니라, 경험으로 느끼려고 노력합니다.
  4. 자신에게 연민을 주세요. 이것은 너무 명백하거나 진부해서 많은 독자들이 단계를 건너뛸 수도 있지만, 저는 당신이 이것을 정말로 하기를 권합니다저는 잠시 멈추고, 스스로에게 약간의 사랑을 줍니다 ㅡ 저는 피곤하고 우울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고통이 끝나기를 바랍니다만약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불안하거나 상처를 받는다면, 그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ㅡ 당신은 그들에게 어떻게 사랑을 보낼 것인가요당신 자신을 위해 정확히 똑같은 일을 하십시오이것은 지적인 개념이 아니라, 당신의 피곤함에 사랑을 보내는 신체적인 느낌입니다지금 연습해 보세요!
  5. 작은 승리를 목표로 하십시오. 저의 능력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가능한 작은 승리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아침에 에너지가 없습니까이메일 개에 답할 있습니다블로그 게시물 만한 능력이 없습니까아마 단락만 있을지 모릅니다그래서 저는 피곤할 때, 책임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ㅡ 단지 조금만 하려고 뿐입니다그것은 차이를 만듭니다.
  6. 만약 유혹에 굴복한다면, 진정으로 함께 하십시오. 만약 피자나 아이스크림을 먹기로 결정한다면, 그건 죄책감을 느낄 일이 아닙니다하지만 결코 정신없이 하지 마십시오아이스크림을 먹을 거라면 혀에 감도는 달콤함, 입안의 차가움, 목구멍을 타고 내려가는 느낌과 함께, 지금에 완전히 깨어 있으세요. 그것을 음미하십시오완전히 경험해 보세요.

이것이 저의 마인드풀 방법이고, 저는 이것에 완벽하지 않습니다저는 모든 하나하나를 위반합니다하지만 저는 연습하려고 노력하고, 이것을 항상 멋집니다.

ㅡ The END ㅡ

* Zen Habits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zenhabits.net/tired-2/

 

A Mindful Method for When You're Tired - zen habits

By Leo Babauta My family & I flew back to California after nine months of being in Guam, and boy are our arms tired! OK, our entire bodies are tired, and our brains — we’re suffering from jet lag and feeling tired during the day. This isn’t necessari

zenhabits.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