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진=KrazyinLove.com 홈페이지 캡쳐]

우리의 하루는 계속해서 열심히 일을 하고, 업무를 보고, 산만해지고, 가지 일에서 다른 일로 뛰어다니며 흘러갑니다피곤해서 자고, 다음날 반복하죠.

우리의 나날들은 일을 쳐내가 끝없는 순환이 되고, 이것은 다음 날까지 이어집니다(특히 판데믹 기간 동안!).

오늘이 특별하다면 어떨까요?

매일매일을 축하할 있는 가지 간단한 연습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연습 1: Win the Day

To-do list 하루를 시작하는 대신오늘을 절대적인 승리로 만들 1-3가지 일을 정한다 어떨까요?

연습은 공책이나 간단한 텍스트 문서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날을 승리로 만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저는 "Win the Day: 2 6 토요일"이라는 제목을 붙이고, 2-3개의 잠재적인 승리를 기록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포스트를 쓰는 것이 그것 하나입니다!)

분명히 리스트에 다른 업무와 미팅도 있지만, 이것들이 제가 집중하는 2-3가지 일입니다가끔은 하나일 때도 있습니다만약 제가 하나의 과제, 혹은 2-3개의 과제들을 완수할 있다면, 그것은 이번 달이나 이번 , 혹은 저의 미션 있어서 저의 목표들을 위한 승리가 것입니다환상적입니다!

저는 목록을 항상 있는 곳에 두고, 하루에 여러 다시 참고합니다그것은 제가 성취하고 싶은 일로 돌아가게 하는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저는 하루가 끝날 그것을 돌아보고 (다음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것들을 축하합니다때때로 저는 그것들을 모두 끝내지 못하는데, 이것은 실망의 원인이 아니라 배움의 원인이 됩니다하지만 대부분의 저는 적어도 1-2가지는 하고, 어떤 진전도 축하할 만한 원인이 됩니다.

연습 2: 간략한 리뷰

하루가 끝날 때쯤이면 잠시 멈추고 그날이 어떻게 흘러갔는지를 리뷰 보는 것은 힘이 있습니다그리고 당신이 수있는 모든 것을 축하하세요!

제가 리뷰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 the Day 목록을 어떻게 사용했습니까어떤 진전이라도 축하하십시오.
  2. 하루를 위한 행동은 어땠습니까다시 한번 말하지만, 어떤 행동이든 축하할 만한 일입니다.
  3. 오늘 어디에서 신성을 보았습니까? ("" 또는 "신성" 또는 "마법"이라고 말할 있습니다, 혹은 당신에게 강력하다고 느껴지는 어떤 것으로도 말할 있습니다.) 저는 종종 자연에서, 그리고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서, 심지어 제가 글을 쓰면서 경험하고 있는 것과 같은 조용한 순간에도 신성을 발견합니다저에게 질문은 인생을 축하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질문입니다.

작업은 분이면 됩니다. 알람을 설정하십시오종종 내일을 위한, 저의 의도 설정/Win the Day 아이템을 정하는데 걸릴 수 있습니다.

연습 3: 과업 종료 의식

우리는 축하하기 위해 하루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을 하든, 즉시 축하 있습니다.

연습은 간단한 의식입니다: 어떤 것을 끝냈을 , 다음 것으로 넘어가기 전에, 잠시 멈추세요그리고 리뷰하세요그리고 축하하십시오.

예를 들어, 제가 글을 썼을 , 저는 브라우저 탭을 열고 다른 작업들을 다루기 시작하고 싶은 충동을 가질 것입니다대신, 저는 잠시 멈추는 것을 기억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글쓰기가 어떻게 되었는지를 리뷰 것입니다글쓰기 과정에서 무엇을 신성하다고 느꼈습니까? 무엇을 축하하고 감사할 있습니까그럼 다음, 다음 의도가 무엇인지 물을 것입니다.

작업은 짧은 시간이 걸리지만, 하루 종일 삶에 대한 깊은 감사의 순간을 찾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ㅡ The END ㅡ

 * Zen Habits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zenhabits.net/celebrate-day/

 

Three Practices to Celebrate Your Day - zen habits

By Leo Babauta We tend to go through our days with our noses to the grindstone, doing tasks, getting distracted, jumping from one thing to the next. Go to sleep tired, repeat the next day.  Our days become an endless cycle of getting stuff done and gettin

zenhabits.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