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reaking Addiction[사진=thenationalcouncil.org 홈페이지 캡쳐]

2. 가능한 모든 정보를 얻으세요

내가 어렸을 때, 오늘보다 훨씬 더 어렸을 때,

난 어떤 식으로든 누구의 도움도 필요하지 않았죠.

하지만 요즘엔 자신감이 별로 없어요.

이제 나는 마음을 바꾸고 문을 열었습니다.

When I was younger, so much younger than today

I never needed anybody’s help in any way

But now these days are gone, I’m not so self-assured

And now I find I’ve changed my mind and opened up the doors

—비틀즈(The Beatles), Help 중에서

2015년 저는 작가가 될 준비가 되었다고 결심했습니다. 저는 조직 심리학(organizational psychology) 박사 과정 첫 해였고, 2010년부터 작가가 되는 것을 꿈꿔왔습니다. 2015년 제가 정의한 "미래의 자신"은 아내와 세 명의 입양 자녀를 부양하기 위해, 작가로서 최소한 억대 계약을 만드는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주요한 전통적인 출판업자들 중 한 곳과 책을 쓰고 싶었고, 제가 원하는 때와 장소에서 일할 자유를 원했습니다.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정의한 후에, 저는 현실을 가능하게 할 구체적인 목표나 결과물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저는 수 많은 조언을 구했습니다.

어떻게 전문적인 작가가 될 수 있죠?

어떻게 억대의 책 계약을 따낼 수 있나요?

이것들이 제가 제 자신에게 묻고 있던 질문들입니다. 답을 얻기 위해 저는 많은 연구를 시작해야만 했죠. 저는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했고 출판사와 작가들과 통화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제가 받는 답변들의 주제를 알아채기 시작했습니다. 청중 없이는 전문적인 작가가 될 수 없다. 블로그을 시작하고 이메일 목록을 작성해야 한다. 작은 책 거래라도 하려면 최소 5천~1만의 이메일 구독자가 필요하다. 제프 고인스(Jeff Goins)와의 대화 중에 억대의 책 계약를 위해서는 적어도 10만명 이상의 이메일 구독자이 필요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것이 제가 필요했던 티켓이었죠.

일단 당신의 비전을 구체적인 결과로 개념화할 수 있다면, 동기는 치솟을 것입니다. 기대 이론(Expectancy Theory of Motivation )에 따르면, 당신은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결과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도 필요합니다. 이것들이 없다면, 당신은 동기 부여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질질 끌 거예요. 희망 이론(Hope Theory)도 같은 것을 주장합니다. 당신은 희망을 갖기 위해 그 목표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길이 필요합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희망이 없으면 삶은 고통스럽고 의미 없는 것이 됩니다.

당신이 미래의 자신을 정의하고 나면, 당신은 정보를 얻기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명확한 목표를 개발하고 미래의 자신이 되기 위한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3. 당신의 계획을 모두에게 말하세요.

생각은 말이 되고, 말은 행동이 되고, 행동은 습관이 되고, 습관은 인격이 되고, 인격은 운명이 된다

—노자

다음 단계는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의 목표에 대해 말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비밀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하고, 이것이 직관에 반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말을 끝까지 들어 보세요.

중독을 극복하는 중독자의 변화를 보세요. 그 중독자가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인내와 의지력을 통해서만 중독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요한 하리(Johann Hari) 교수는 그의 매우 중요한 TED강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중독의 반대는 절제가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입니다."

당신은 누군가가 중독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기 시작할 때, 그 사람이 중독을 극복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누군가가 그 변화에 대해 공개적으로 밝힐 때 그 변화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변화를 피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미래의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피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고, 이렇게 말합니다. "이봐, 나는 내가 과거에 누구였는지 알아. 내가 원하는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증거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도 알고 있어. 하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진지해. 나는 너의 도움과 지원이 필요해."

목표에 대해 열린 자세를 취하는 것은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당신의 결점을 드러내는 것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철저한 솔직함과 정직함은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솔직함과 정직함은 당신의 인생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수적입니다. 댄 설리번(Dan Sullivan)은 "모든 진전은 진실을 말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말했습니다.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Viktor Frankl)은 스피노자(Spinoza)의 윤리를 인용해 "고통을 겪고 있는 감정은, 그것에 대한 명확하고 정확한 그림을 그리자마자 멈춘다."라고 말했습니다.

로저스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이 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고,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면 무엇이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 때, 그것들은 덜 압도적이고 덜 화나고 덜 무섭게 됩니다. 우리가 중요한 대화를 할 때 신뢰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 놀라운 진술들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들은 당신이 한 사람으로서 더 개방적이고 정직해지면, 인생은 훨씬 더 다루기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루지 못한 꿈이나 과거의 상처로부터 불필요하게 고통받는 것을 멈추게 됩니다.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것이 그 열쇠입니다! 앞으로 나아가세요! 그것이 우리가 여기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강력하고 진실되게 앞으로 나아가세요.

정직하지 않고서는 "진정할 수" 없습니다. 정직함의 열쇠는 당신이 진정으로 자신에게 원하는 것들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주변 사람들의 생각을 너무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꿈에 헌신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인터넷에서 바보나 트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너무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꿈에 헌신하지 않을 거예요.

일단 당신이 헌신하게 되면, 당신의 생각은 말이 됩니다. 당신의 말은 행동으로 옮겨질 것입니다. 당신의 행동은 습관이 됩니다. 당신의 습관은 당신의 특징과 성격이 될 것이고, 그것들은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당신의 정체성은 당신이 당신 자신에 대해 말하는 이야기입니다. 당신이 사람들에게 미래의 자신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할 때, 과거가 아닌 미래의 자신이 당신의 행동을 예측하는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미래는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정체성과 이야기, 행동과 환경은 당신이 원하는 미래에 맞추어 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의 "꿈"은 필연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이지만, 당신은 점점 더 나아질거에요.

ㅡ To be Continue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ready-to-commit-100-to-your-dreams-here-are-the-10-steps/

2020/07/08 - [Article] - 100% 헌신의 비결은 10가지 행동입니다(1): '왜' 살아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은 그 '어떤' 상황도 견뎌낼 수 있다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