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억만장자[사진=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11. 시간과 노력에 집중하지 말고 결과에 집중하라

전략 코칭 플랫폼, Strategic Coach의 창립자인 댄 설리반(Dan Sullivan)은 "시간-노력 경제(Time-and-Effort Economy)"에 있는 사람들과 "결과 경제(Results Economy)"에 있는 사람들을 구분합니다.

만약 당신이 시간-노력의 경제에 있다면, 당신은 바쁜 것에 집중하고 있는 겁니다. 당신은 어떤 것에 쏟아 붓는 시간과 에너지의 양을 칭송할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이와 반대로 당신이 결과 경제에 있다면, 당신은 특정 결과를 달성하는 데에만 집중하게 될 겁니다.

결과가 중요한 것이고, 따라서 그 결과를 얻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기업가들과 직원들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Sullivan이 말한 것처럼:

기업가들은 "시간-노력 경제"에서 "결과 경제"로의 "위험선"을 넘었습니다.

그들에게는 보장된 수입도 없고, 한달에 한번씩 월급을 주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들은 고객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를 만들어 감으로써 살아갑니다.

때때로 그들ㅡ그리고 당신ㅡ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아무 결과도 얻지 못합니다. 반면 때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큰 결과를 얻습니다. 기업가들의 초점은 항상 결과에 맞춰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수입도 얻지 못합니다.

만약 당신이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 하더라도, 생각해보세요! 이것은 당신에게도 적용됩니다. 당신은 아마도 안정된 수입을 가지고 있을 것이지만, 당신이 일하는 사업이 결과 경제 안에 존재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록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하도록 어느 정도 보호받고 있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저는 당신을 불안하게 만들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 환경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보여 주기 위해서 이렇게 말합니다:결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결과를 얻는 데 걸리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직업적 안정이 월급봉투 안에 있기 때문에 결과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나 적은지에서 얼마나 많은지로 초점을 바꾼다면, 당신은 일하는 방법을 바꾸게 될 겁니다.

당신은 더 빨리 달성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더 큰 책임을 집니다. 당신은 환경을 바꿉니다. 또한 최고의 결과를 달성하는데 수면과 휴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따라서 점점 더 쉬기 시작합니다.

휴식과 자기 계발에 80%의 에너지를 바치면 실제로 일하는 동안 많은 에너지와 날카로운 사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10배나 크게 생각하고 있습니요. 당신은 촉박한 일정과 높은 압박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휴식하고 준비하는 데 아주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일을 하는 동안 자신에게 막중한 책임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12. 환경을 정기적으로 전환해라

당신이 일하는 환경은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같은 환경에서 여러가지 일을 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항상 그렇게 하죠. 그들은 같은 자리에 앉아, 한가지 일에서 다른 일로 (정신적으로) 전환합니다.

이보다 훨씬 더 나은 접근 방식은, 활동을 '함께 묶고(BATCH)' 관련 환경에서 그러한 활동들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방해가 되지 않는 조용한 도서관에서 씁니다. 왜냐하면 환경이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날 제가 글을 쓸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글을 많이 씁니다. 한번에 하나의 게시물을 쓰는 것보다 한번에 2-5개의 게시물을 쓰는 것이 더 쉽습니다.

작가이자 기업가인 아리 마이젤(Ari Meisel)은 그의 활동을 함께 묶고(batch)하고 그가 하고 있는 일에 맞게 그의 환경을 전환합니다. 그는 팟 캐스트를 녹음하는 날에는 스튜디오에 가서 한번에 5개의 팟 캐스트 에피소드를 녹음합니다.

다른 날은 하루 종일 회의나 전화를 하면서 보내는데, 이 업무는 친구의 아파트에서 합니다. 친구의 아파트가 이 일을 하는데 훨씬 더 매력적인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글을 많이 씁니다. 뉴욕의 소호 하우스(SOHO HOUSE)에서 말이죠. 그 곳은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는 조용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웹서핑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화 수신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도 막아줍니다.

13. 자신만의 "부"와 "성공"을 정의해라

부와 성공은 재력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돈은 많지만 삶의 다른 중요한 영역에는 “자본”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분명히 돈은 매우 중요하죠. 그것은 많은 문제들을 빠른 속도로 해결합니다.

하지만 돈은 도구입니다. 그것은 목적을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진정으로 자신이 믿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돈은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14. 근본적인 "이유"를 알고 거기로부터 삶을 운영하라

당신이 하는 일이나 추구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이유(WHY)'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이유를 알 수 있습니까?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당신의 '진짜 이유'를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실 꽤나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철저하게 정직할 것을 요구합니다.

여기 당신의 '이유'를 알려 줄 수 있는 연습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일단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를 알게 되면, 당신은 더 이상 낮은 수준의 이유가 아닌, 그 '근본적인 이유로부터' 행동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왜 무언가를 하는지 이해하려고 할 때, 왜(Why)라는 질문보다 "무엇(What)"이라는 질문의 형태를 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왜"라는 질문은 사람들이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게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기 당신의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는 확실한 질문이 있습니다.

‘무엇을 하는 것은 당신에게 중요한가요?’

사업을 시작하거나, 새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체육관에 가고 싶다는 등의 예를 들어봅시다.

그 외에 어떠한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무엇에 넣어보세요.

"체육관에 가는 것"이 당신에게 중요한가요?

그리고 나서, 당신의 마음 속에 처음으로 떠오르는 것을 적어보세요: 왜냐하면 저는 기분이 좋아요.

그런 다음 그 답을 같은 질문에 넣어보세요. 무엇을 하는 것은 당신에게 중요한가요?

위를 예를 들어본다면: "기분 좋다"는 것이 중요한가요?

이 질문들을 7단계 깊이로 들어가 보세요. 당신이 5,6,7단계에 도착하면, 스스로에게 정말 솔직해져야 할 겁니다.

일반적으로 1~4단계에 대해서는 머리로 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자신에게 정직하다면, 제 말은 ‘정말 정직하다면’, 당신은 5~7단계에 대답하기 위해 마음에서 우러나는 대답을 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가장 깊은 단계에 이르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의 '근본적인 이유'를 발견할 겁니다. 비록 그것이 새로운 핸드폰을 사거나 체육관에 가는 것처럼 간단한 일일지라도요.

당신은 무언가를 할 때 '근본적인 이유'를 상기시키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레벨'에서 행동을 하고 싶어 합니다. 왜냐하면 가장 깊은 레벨에서, 당신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부터 행동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신의 퍼포먼스는 훨씬 더 깊고, 진정하고, 강력할 겁니다.

레벨이 더 높아질 겁니다.

갑자기, 당신이 체육관을 가는 것이 "기분 좋게"를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의 근본적인 이유로부터 행동하기 위해,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최대한 건강해야 하기 때문에로 전환될 겁니다(당신의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당신의 '근본적인' 이유는 (거의 항상) 당신과 당신의 삶에 대한 근본적인 믿음에 대해 매우 개인적인 것을 드러낼 겁니다.

당신은 이러한 것들을 알고 싶고, 그것들이 왜/어떻게 당신이 하고 있는 것을 하도록 만드는지 알고 싶을 겁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이 작업을 수행한다면, 당신은 정서적인 그리고 감정적인 돌파구를 얻을 겁니다.

당신은 스스로에 대해 어떤 것을 발견하고, 왜 당신이 지금의 모습인지, 그리고 왜 당신이 특정한 것들을 추구하는지를 발견할 겁니다.

당신의 근본적인 이유를 아세요.

그리고 가장 강력한 이유인 '근본적인 이유'로부터 행동해 보세요.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에서 훨씬 더 빛나게 될 겁니다.

15. 확고한 입지을 세워라, 이것이 당신의 브랜드가 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반드시 당신의 입지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과 브랜드들은 분명한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먼 사이넥(Simon Sinek)이 그의 책인,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Start With Why)’,에서 사람들은 당신이 파는 것을 사지 않고, 당신이 그것을 ‘왜’ 파는지 때문에 산다고 설명합니다.

애플이 좋은 예입니다. 그들의 모든 마케팅에서, (제품의 전문적인 기술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핵심 가치를 밝히고 공유합니다. 그들은 기술이 사용하기 쉽고 멋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만약 당신이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무언가를 진정으로 믿어야 합니다. 당신은 명백한 입지를 가져야 합니다. 그 입지가 당신의 브랜드가 됩니다. 그것은 당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됩니다. 그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구별하는 무엇이 됩니다. 

당신이 명백한 입지와 브랜드를 가지고 있을 때, 당신은 돋보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믿음을 가지고 특정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당신을 사랑하거나 미워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겁니다. 미적지근하다는 건 당신이 할 말이 별로 없다는 겁니다. 그것은 당신이 모두에게 어필하려 한다는 뜻이에요.

부는 좁은 틈새에 있습니다. 당신의 틈새 시장은 당신의 청중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입지에 동의하는 소수의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당신의 전도사들입니다.

만약 당신이 모든 사람들에게 호소하려고 한다면, 당신의 메시지, 마케팅, 그리고 제품들은 형편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이유(Why)에 명확히 하지 못할 것이고, 다른 사람 역시 그럴 겁니다. 따라서, 당신은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평균이 될 것이고 당신의 성과는 눈에 띄지 않을 겁니다.

오직 확고한 입장을 가진 사람들만이 마케팅을 정말 정말 잘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충분히 신경을 씁니다. 그들은 '어떻게(How)' 하는 것이 '무엇을 하고(What) 왜(Why)' 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론

이 15가지 것들을 하고 있나요?

얼마나 적극적으로 하고 있나요?

억만 장자가 되고 싶으세요?

더 크게 생각하고 행동할 준비가 되었나요?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ㅡ The En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want-to-become-a-multi-millionaire-do-these-15-things-immediately/

2020/04/16 - [Article] - 억만장자가 되길 원하나요? 이 15가지를 즉시 행동하세요(1)

2020/04/19 - [Article] - 억만장자가 되길 원하나요? 이 15가지를 즉시 행동하세요(2)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