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억만장자[사진=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6. 받는 사람이 되지 말고 주는 사람이 되라

"세상은 주는 자에게 주고, 받는 자에게 받아간다."

—조 폴리쉬(Joe Polish)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삶에서 얻을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나, 나, 나.

하지만, 당신이 세상에 좀 더 의식적으로 깨어 있게 되면, 단순히 받기 것보다 주는 쪽으로 바뀌게 될 겁니다.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훨씬 더 만족스럽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당신은 당신이 전적으로 믿는 믿음에 의해 움직이게 됩니다.

진실은, 당신은 사람들과 (삶에) 대해 두가지 성향 중 하나만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사람들과 '거래적 관계(TRANSACTIONS)'를 갖거나, 또는 '변화적 관계(TRANSFORMATIONS)'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래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직 관계를 통해 얻는 것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그것들은 모두 자신의 관심을 확장시키는 것에만 관심이 있죠. 이것은 결핍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입니다. 이기적이죠.

이런 식으로는 당신의 관계나 삶은 깊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자기만의 작은 마음에 갇히는 방법이기도 하죠.

반면에, 변화적인 관계는 베풀고 감사하는 것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바로 풍요의 특징이죠. 이러한 관계에서 전체는 부분의 합 이상입니다. 취약성(vulnerability)과 신뢰(trust)에 있어서 두 사람은 자신들의 편협함을 초월한 그 이상의 것이 됩니다.

본질적으로, 받는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주는 사람이 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아담 그랜트 박사(Dr. Adam Grant)가 그의 저서'기브 앤 테이크 : 주는 사람이 성공한다'에서 설명했듯이, 두 명의 Giver가 힘을 합치면, 그 결과는 천문학적으로 변합니다.

여기 전문가의 팁이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을 Taker들로 둘러싸이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동기가 주는 것이 될 때, 당신은 종종 어떻게 관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문자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등과 같은 무작위적인 생각(Random thoughts)들이 머리 속에 떠오를 것입니다.

당신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삶과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더 많은 기여를 하기 시작할 것이고, 이것은 더 깊은 관계로 이어질 훨씬 더 많은 기회들로 이어질 겁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사랑하고 신뢰하게 될 겁니다. 당신의 일은 더 높은 대의(a higher cause)에 의해 동기 부여될 것이고, 따라서 훨씬 더 영감이 넘치고 영향력이 있을 겁니다.

7.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의존적인지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감사를 표하라

당신의 주된 동기가 주는 것이라고 해서, 당신이 많은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당신은 끊임없이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진실은, 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의존성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지혜와 겸손을 필요로 하죠. 그것을 약점으로 보지 말고 그것이 강점이라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의존성을 인정하는 것 외에도, 당신의 삶에 있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감사를 표현하세요. 고맙게 생각하는거죠. 관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커지고 더 나아 질 수 있는 자산입니다. 뛰어난 기업가 마이클 피시먼(Michael Fishman)이 말한 것처럼,

"내가 이루었다는 것은 환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오늘날 살고 있는 삶에 신(GOD)과 같은 역할(divine roles)을 했습니다. 그들에게 당신이 얼마나 감사한지 꼭 알려 주세요."

만약 당신이 감사하지 않고 주는 사람이 되지 않는다면, 당신의 관계는 고통받을 것입니다. 모든 관계는 은행 계좌와 같습니다. 한 사람은 지속적으로 예금을 하고 다른 사람은 지속적으로 인출한다면, 결국 모든 자원이 고갈될 겁니다.

이러한 관계에서는 1+1=2보다 작습니다.

반대로 시너지가 있고 건강한 관계에서는 1+1=2보다 훨씬 커집니다. 두 사람이 지속적으로 주고받을 때, 관계 은행 계좌는 (의도한, 때론 의도하지 않은 결과들을 제공하면서) 계속해서 증가되고 확장됩니다.

제 예를 하나 들어볼께요. 저는 최근에 형과 함께 체육관에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형은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형은 제가 더 나아지도록 저에게 힘을 주기는 커녕, 혼자 운동하는 것만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형는 저의 에너지를 소비했고 더 많은 에너지와 노력을 쏟아붓도록 만들었습니다.

저는 형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려 주었고, 형은 즉시 형의 감정을 변화시켰습니다. 형은 자신의 감정이 얼마나 극적으로 저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그 순간 형은 그 순간들을 소비시키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 위대한 것을 창조하고자 하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우리의 공유된 정신 상태는 우리를 그룹의 흐름(group flow)으로 이끌어냈습니다. 우리 운동은 제가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영감을 주고받은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제가 쓰고 있는 책과 관련된 훌륭한 통찰력과 연결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놀라운 운동은 우리의 시너지 효과의 의도된 결과입니다. 내 책에 대한 통찰력은 의도되지 않은 결과입니다. 이것은 오직 두 사람이 적극적으로 주고받는 관계에서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소비하기보다는 창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사람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주된 동기가 모두에게 있을 때 이런 일들이 발생합니다.

8.10배 또는 100배의 목표 달성을 위한 WIN-WIN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라

"모든 실패한 회사들은 같습니다:그들은 경쟁에서 벗어나지 못 했습니다."

—피터 틸(Peter Thiel)

대부분의 사람들은 협력보다는 경쟁 상태에 있습니다.

협력은 경쟁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원칙입니다.

경쟁은 자기 자신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매우 낮은 수준의 사고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경쟁하는 사람들은 고군분투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 것보다 이기는 것에 더 집중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생각이 확장된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협업은 스스로는 결코 할 수 없는 독특한 연결된 일들을 만들어 냅니다.

당신은 당신의 분야에서 멋진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 역시 그들의 분야에서 현재 당신이 인식할 수 있는 것 이상의 멋진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또한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자산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10배 혹은 100배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당신은 전략적인 "WIN-WIN"파트너십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당신의 기술들과 자산을 다른 사람들의 기술들과 자산과 합치는 계획을 세울 때 발생합니다.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에 다른 사람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려움을 겪는 일에 다른 사람들은 매우 잘 할 수 있습니다.

당신 업무의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파트너는 누구입니까?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자산과 자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이 사람들을 도울 수 있나요?

어떤 종류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고, 그들의 목표 또한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과 협업할 때 1+1=2보다 큽니다. 전체와 부분의 합이 '같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변화'이 일어납니다. 협업에 참여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변화를 경험합니다. 혼자서 일을 잘 하는 사람들은 자신들만의 좁은 세계관과 관심사에 갇히게 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할 때, 당신의 생각과 목표는 바뀝니다. 그것들은 더 커지고 더 좋아집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것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무엇이 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협력 관계를 갖는 유일한 방법은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투자를 해야 하고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거래적인 관계로는 안 됩니다. 그렇게 될 리가 없어요. 이것은 훨씬 더 깊은 무언가의 관한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훨씬 더 완전하게 운영할 겁니다. 당신은 더 큰 감사를 표시할 겁니다. 비록 옳은 일이 어렵고 불편할지라도, 당신은 계속해서 옳은 일을 할 것입니다.

거래적인 관계를 찾지 마세요. 장기적인 '변화적 관계'만을 추구하십시오.

9. 목표를 10배 높게 설정하고, 두려움에 맞서라

당신의 현재 목표를 보세요.

왜 이 목표들이 "성공"의 척도가 될 수 있죠?

왜 그게 당신의 목표인가요?

정말 진지하게, 현재보다 목표가 10배라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한달에 3백만원을 버는 것보다, 3천만원을 버는 것을 추구한다면 어떨까요?

그게 가능하긴 할까요?

물론이죠, 이것은 가능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이미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당신 사이의 유일한 차이점은 교육과 관계(네트워크), 그리고 전략입니다.

당신이 10배 목표를 설정할 때, 당신은 매일의 행동에 대해 매우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당신은 삶의 모든 측면에서 좀 더 진지해질 필요가 있어요. 당신은 스스로를 제한하는 생각과 당신을 갉아먹는 산만함을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10배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스스로 해낸 최고의 일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 목표는 최고의 상태에 있을 때 만들어져야 합니다. 당신은 운동이든, 학습이든, 외국과 같은 독특한 환경에 있든, 무언가 강력한 것들을 함으로써 최고의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심지어 당신이 자신의 최고 버전으로 있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특정한 유형의 사람들 주변에 있음으로써, 최고 상태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당신을 최고 버전의 당신으로 만드는지는 당신이 가장 잘 알 겁니다. 그러니 무엇이든 간에 당신을 거기까지 데려가 주는 것을 하고, 목표를 적으세요.

그리고 그것들을 선언하십시오.

그리고 나서 그 목표를 적고 그것이 당신의 현실이 될 때까지 매일 그것의 성취를 시각화하세요.

이 목표에 대해 생각할 때 따르는 아이디어의 자연스러운 흐름에서 벗어나지 마십시오.

당신은 현재와 동일한 생각과 행동으로 결과를 10배로 높일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당신의 목표에 대해 생각하는 동안, 당신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모른다는 것조차 모르는 그 영역에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당신의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정말로 스스로를 교육시키기 시작해야 할 겁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더 대담해져야 합니다. 더 많이 시도하고 더 많이 실패해야 합니다. 정말로요. 많은 도전은 (종종) 고품질로 가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당신의 10배 목표에 대해 생각할 때, 당신은 아마도 스스로를 두렵게 만드는 아이디어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 두려움을 뛰어 넘을 때, 당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절대로 넘지 않는 경계선을 넘는 것입니다. 그런 일들은 종종 수익성이 높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10. 마케팅을 정말 정말 잘해라

마케팅은 심리학을 이용한 것일 뿐입니다.

그것은 사람들과 연결하고, 설득하고, 그들을 돕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을 추잡하거나 비도덕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아티스트"들은 “상업성"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마케팅을 배우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일이 순수하기를 원합니다.

학문의 영역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의 일은 보통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은 당신의 작품들을 더 쉽고 빠르게 찾아내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마법처럼 나타나서 당신 물건을 사지는 않을 겁니다.

사람들이 마법처럼 나타나서 당신 책을 읽진 않을 거에요.

지금도 그래요: 어떻게 이 글에 도달했나요? 이 글의 제목을 보세요. 나는 이 글의 제목을 "성공에 대한 충고"라고 쉽게 지을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랬다면, 과연 당신이 이 글을 클릭했을까요?

아마 아닐 겁니다.

하지만 당신은 지금 이 글을 클릭했잖아요.

왜 이걸 클릭한거죠?

어떻게 이렇게 긴 글을 아직까지 읽고 있죠?

이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마케팅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간에 "어떻게(HOW)"에 관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마케팅을 두려워하거나 피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쁜 선생님들입니다. 그들은 컨텐츠의 디자인과 전달보다는 컨텐츠 그 자체에만 집중하고 있어요.

하지만 컨텐츠를 전달ㅡ'HOW'ㅡ하는 것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고 왜 하고 있는지 만큼 중요합니다.'

당신이 암 치료제를 개발했다고 합시다. 하지만 마케팅을 잘 하지 않으면 그 치료제는 세상에서 빛을 발할 수 없을 겁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나 위대한 이야기를 가질 수 있지만, 만약 당신이 그것을 영리하게 홍보하고 전달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그것을 보지 못할 겁니다.

ㅡ To be Continue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want-to-become-a-multi-millionaire-do-these-15-things-immediately/

2020/04/16 - [Article] - 억만장자가 되길 원하나요? 이 15가지를 즉시 행동하세요(1)

2020/04/21 - [Article] - 억만장자가 되길 원하나요? 이 15가지를 즉시 행동하세요(3)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