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나의 결과[사진=에펨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하나의 주요 목표

"내가 이 한 가지를 함으로써, 다른 모든 것이 더 쉬워지거나 불필요해지는 , 그 한 가지는 무엇일까요?" — 게리 켈러(Gary Keller)

이 아이디어에는 단순히 한 번에 '하나의 결과'에만 집중하는 것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결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려면 일일, 주간 및 연간 목표를 단순화해야 합니다.

매일 당신이 생산하려고 하는 단 '하나의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많은 일을 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찌됐든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의 80%는 방해물입니다. "덜하지만, 더 나은"에 초점을 맞추세요. 만약 당신이 매일 정말 흘륭하고 강력한 결과에 초점을 맞춘다면 품질이 급격히 향상될 것입니다. 10가지 일을 서투르게 하기보다는 한 가지, 적합한 일을 '매우 잘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하루에 한 가지 일만 하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과 관련하여 당신은 오직 한 가지 중요한 결과만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이상의 것은 모두 부수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적게 함으로써 실제로는 더 많은 것을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해야할(right) 일을 하게 될 것이고, 또 아주 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생산성은 적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바쁨은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은 덜 합니다. 매달 월급일만 기다리는 사람들은 더 많은 일을 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을 훌륭하게 하고 싶습니까? 업무 중 하루에 한 가지 중요한 결과에만 집중하십시오. 매 주는 어떻습니까? 이번 주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하나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작가 로버트 브라울트(Robert Brault)는 "우리는 장애물이 아니라, 더 작은 목표를 향한 분명한 길에 의해 원래의 목표로부터 멀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라울트가 의미하는 바는 우리를 막고 있는 것은 우리 자신과 이상적인 미래 사이의 도전이나 장애물이 아니라, "더 작은 목표들"로 가는 "명확한 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잠시 생각해보십시오: 진정으로 원하는 '하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는 당신이 아마 많은 것을 원한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하나의 결과'가 당신의 삶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까요?

당신의 미래를 더 단순화할수록, 미래를 창조하기 위한 당신의 "길" 또는 "과정"이 더 효율적이 될 것입니다. 동기부여는 단순함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매우 동기부여 받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분명하고 설득력 있는 미래를 봐야 합니다. 그러나 그 미래를 창조하기 위한 "길"도 있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 분명치 않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탄력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추진력과 자신감은 20개의 방향으로 한 걸음이 아니라 한 방향으로 20 걸음을 밟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정말로 추구해야 할 '하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모든 에너지를 "더 작은 목표들"에 투자하는 것을 중단하면 어떻게 될까요?

더 많은 몰입을 원하십니까?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하고 있으면 몰입 상태가 됩니다. 하고 있는 일에 몰두하게 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것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 글을 약 20분만에 썼습니다. 한 번도 산만해지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원했던 단 하나의 결과였습니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아름다운 몰입 상태에 있었습니다. 저에게 이 경험은 매우 즐거웠고 여러분에게도 즐거웠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그곳에 존재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이 성취하려고 하는 단 하나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너무 많이 짜내려 하지 마세요. 그냥 '그거 하나만' 하세요. 하나를 다 하고 나면 다음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집에 있고, 함께 존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과 연결되는 것이 '하나의 결과'이어야 합니다. 집에 있으세요. 현재에 깨어 있으세요. 가족들과 함께하십시오.

가족들, 특히 아이들에 관한 한, 당신이 "멀리"있을 때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하러 "사라졌다"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거기"에 있지만 절반만 존재한다면, 그것은 누구에게도, 특히 아이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없는 것입니다.

거기에 있든지 없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비록 그것이 “일”을 위해 다른 방에 있거나 집 밖에 있다는 것을 의미할지라도 말입니다. 거기에 있든지 없든지, 한 번에 '하나의 결과'를 만드십시오.

몰입과 높은 생산성(즉, 극단적인 '결과')을 원하는 경우 더 적은 목표를 추구하세요. 다시 말해, "더 작은 목표들"을 추구하는 것을 중단하십시오. 한 번에 '하나씩'만 하세요. 진정한 결정을 내린다는 것은 "대체 옵션의 제거"를 의미합니다. 헌신!

저는 이 교훈을 반복해서 배웠습니다. 제가 학부에 다닐 때, 제 '하나의 결과'는 높은 레벨의 박사 과정에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필요한 길을 주었습니다. 제가 전문 작가가 되고 싶었을 때, 제 '하나의 결과'는 뉴욕의 가장 큰 5개의 출판사 중 한 곳과 억 단위의 책 계약을 맺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전문 작가로서 저의 '하나의 결과'는 제 새 책 <Personality Isn't Permanent>를 수백만 부 판매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핵심 결과에 더 집중할 수 있을수록, 한 사람으로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더 많은 몰입 속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Peace.

ㅡ The EN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the-simple-secret-to-being-in-a-flow-state-at-all-times/

2020/10/23 - [Article] - 몰입(Flow) 시크릿(1)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