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One Major Goal[사진=AB Tips 유투브 캡쳐]

1. 측정 가능한 하나의 강력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미션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모든 목표를 검토하고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이러한 목표들 중 어느 것이 제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하는데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게 해 줄까요? 그 질문에 대한 답이 당신의 미션입니다."

—할 엘로드(Hal Elrod)

당신의 문제는 원하는 것을 모른다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문제는 당신이 너무 많은 것들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가장 큰 도전은 초점을 좁히고 무언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의사 결정을 피하기 때문에 인생에서 크게 성공하지 못합니다. 모든 결정에는 기회 비용이 수반됩니다.

당신은 그 기회 비용들을 포용하고, 그것에 대해 기뻐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한 결정을 내릴 용기가 부족합니다.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것을 하세요.

하나의 중요한 목표.

이 목표는 측정 가능하고, 정의할 수 있어야 하며, 시각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목표는 수치적이거나 경험적인 것입니다.

당신의 뇌가 그 목표를 실제적으로 더 많이 볼수록, 더 많은 동기 부여가 됩니다. 명확하고 시각적인 목표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명확하지 않고 비현실적인 목표는 동기를 떨어뜨립니다.

당신이 그것을 더 많이 볼수록, 뇌는 그것을 더 많이 추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이것을 선택적 주의(selective attention)라고 부릅니다. 당신의 목표는 세상을 보는 필터가 됩니다.

2. 많은 목표가 아닌 하나의 목표

“성공은 단 하나의 목적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은 효과적으로 더 적은 일을 해야 합니다(부작용을 동반하는 많은 일을 하는 대신에).”

—게리 W. 켈러 (Gary W. Keller)

만약 당신에게 하나의 중요한 목표가 있다면, 그것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에게 큰 목표가 있다면, 당신은 그 목표에 맞게 자신의 정체성과 행동을 바꿀 것입니다.

여러 개의 목표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두려움과 의사 결정의 부족을 반영합니다.

'하나의 중요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이 하나의 중요한 목표는 측정 가능하고, 정의 가능하며, 시각화 가능해야 합니다.

이 하나의 목표는 당신의 삶의 모든 핵심 영역을 명확하게 도와주고 지원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수입 목표가 그렇게 강력한 이유입니다. 만약 당신이 작가라면, 그 목표는 일정한 수의 페이지 뷰나 구독자 수가 될 수 있습니다. 컨설턴트라면, 그 목표는 높은 비용를 받는 고객 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달리기 선수라면, 그 목표는 아마도 마라톤 완주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나의 목표는 집중력을 만들어 냅니다.

집중력은 추진력을 만들어 냅니다.

추진력과 자신감은 인생의 다른 모든 영역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이것이 바로 [습관의 힘]이라는 책에서 저자 찰스 두히그(Charles Duhigg)가 설명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의 한 영역을 향상시키면, 다른 모든 영역도 향상됩니다. 그는 이것을 "키스톤 습관(keystone habits)"이라고 부릅니다.

'하나의 주요 목표'를 "키스톤 목표"라고 생각하십시오. 이 하나의 목표를 공격적으로 추구하고 적극적으로 달성함으로써, 하고자 하는 다른 모든 것들에 도움이 됩니다.

3. 하나의 목표를 통해 하위 목표가 즉시 도출됩니다

"성공은 단서를 남긴다."

—브래드 토르(Brad Thor)

'하나'의 목표가 당신을 흥분시키는 하위 목표들를 명확하게 만들어 낼 때, 당신은 이것이 굉장히 멋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전문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을 때 저는 '하나의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메이저 출판사와 억대 계약을 맺는 것이었습니다.

하나의 목표는 저에게 길을 주었습니다. 목표가 여러개인 경우 경로가 여러개인 것입니다. 여러 경로를 사용하면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집중력이 없다면, 추진력을 얻지 못합니다.

추진력이 없으면 전진할 수 없습니다.

전진할 수 없으면 자신감을 가질 수 없습니다.

자신감이 없으면 많은 것을 할 수 없습니다.

대신, 당신의 삶은 방향 감각과 규율이 없고 별볼일 없고 평범해 집니다.

당신과 당신의 목표 사이에 길이 있습니다. 경로는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달성하거나 완료해야 하는 "하위 목표"입니다.

목표가 분명하고 명확할수록, 길은 더 명확해집니다. 경로가 명확할수록 하위 목표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저 자신을 예를 들면, 제가 억 단위의 책 계약을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직접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문가들에게 일반적인 질문이 아닌 구체적인 질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억 단위의 책 계약을 맺는 방법"을 구글에서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특정 목표의 80/20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80/20은 무엇이 실제로 중요한지, 그리고 무엇이 당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도와 줄 것인지에 대한 원칙입니다.

결과의 80%는 20%의 인풋으로부터 얻어집니다.

결과의 80%는 20%의 활동으로부터 나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이 하고 있는 대부분의 일들은 낭비될 가능성이 높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효과적이지 않다는 뜻입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주요 활동을 명확하게 발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활동이 하위 목표가 됩니다.

저는 전문작가가 되기 위해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억 단위의 책 계약을 맺기 위해서는 적어도 10만명의 이메일 가입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면 저는 "10만명의 이메일 구독자를 얻는 방법"이나 "작가로서 이메일 구독자를 확보하는 방법" 등을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요점은 명확한 목표가 있을 때, 그 목표로 가는 명확한 경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한 길로 가면, 당신은 자신감과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결과를 산출하는 상위 수준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다른 모든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둘러볼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너무 많은 일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약간의 이득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력서는 화려해지지만, 실제 결과는 없습니다.

ㅡ To be Continue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the-secret-to-upgrading-your-entire-life-money-happiness-etc-in-3-5-years/

2020/09/09 - [Article] - 3-5년 안에 뉴 노멀 만들기(1): 어나더 레벨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