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rticle

감사: 과거를 재구성하는 방법(2)

TheGreatKor 2020. 5. 26. 15:08
반응형

감사[사진=StoneClinic 홈페이지 캡쳐]

게인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할 뿐만 아니라, 게인을 기억하고 싶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거를 돌아볼 때 갭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잘 진행되지 않았던 일들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부모님이 어떻게 그들이 가능한 한 많이 나타나지 않았는지(입학식, 졸업식 등등)에 대해 생각합니다.

특히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갭에 빠지기는 정말 쉽습니다ㅡ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수준이 이르지 않죠. 이건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끔찍한 일입니다. 그것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공평하지 않죠.

갭에 빠지면 당신은 뇌로 하여금 상황이 바뀔 수 없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부정적으로 고정된 사고 방식을 발전시키는 방법입니다.

감사의 핵심 전략 중 하나는 과거의 기억을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네, 잘 들었어요. 당신의 과거는 객관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완전히 주관적입니다. 그것은 의미(meaning)입니다. 좋든 나쁘든. 행복하든 불행하든.

당신은 과거의 경험에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과거 경험에 대한 의미와 배경을 부여하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과거"의 상당 부분이 갭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를 통해 게인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다면, 과거를 다시 기억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일어났던 일의 배경을 전환하면 다시는 과거의 희생자가 되지 않을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현재 상황을 설명할 때 그들의 과거를 가리킵니다. "[어떠한 경험] 때문에 지금의 제가 된 것입니다.”

과거의 희생자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당신의 과거는 지속적으로 당신에게 영감을 주고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무언가가 될 수 있어요.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감사의 혜택을 구현하고 경험하고 싶다면, 과거에 대한 "희생양"이 되려는 노력을 멈춰야만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해하지 못할 거예요. 저의 과거는 정말 독특하고 끔찍했어요."라고 말하면 안 됩니다.

저는 당신에게 일어난 일을 과소평가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저는 당신의 이전 경험의 감정적인 영향을 무시하려고 하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보여 드리고자 하는 것은, 말 그대로 당신이 과거의 디자이너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야기, 관점, 배경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저는 저의 첫 번째 대표작인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Willpower Doesn’t Work)]를 출간했습니다. 외부의 관점에서 보면, 그 책은 큰 성공을 거둔 것처럼 보였죠. 하지만 저에게는, 그것은 큰 실패였어요! 저의 구체적인 목표와 기대가 충족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엄청난 시간과 돈을 투자했지만, 내가 원하는 수준으로 성공하지 못 했습니다.

오랫동안, 그 책의 출간에 대한 제 이야기는 실패작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제 머리 속의 그 이야기 때문에, 그 경험에 대한 제 기억은 갭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 경험에서 나온 모든 훌륭한 것들을 보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엄청난 양의 기회, 배움, 성장이 그 경험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갭이 아니라 게인을 기억할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 경험을 기억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내 이야기와 과거를 선택했습니다. 

당신의 과거는 당신이 붙이는 의미입니다. 게인을 기억할 수도 있고 고통(페인, pain)을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외상 후 성장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의 정반대입니다. 당신은 상상할 수 있는 부정적인 경험을 가지고, 그것을 통해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당신의 감정과 미래에 대한 의식이 있다면, 부정적인 경험을 많은 게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통스러운 경험은 성장과 경험의 통로가 될 뿐만 아니라, 비슷한 문제를 다루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장 큰 실패와 문제는 성공, 배움, 즐거움의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ㅡ당신이 허락한다면.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기억할지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있어요.

당신은 게인이나 갭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기억할지가 당신의 과거를 결정합니다.

ㅡ To be Continued ㅡ

* 벤저민 하디(Benjamin Hardy)의 승락하에 그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enjaminhardy.com/gratitude-how-to-change-negative-beliefs-be-happy-and-become-successful/

2020/05/23 - [Article] - 감사: 부정적 믿음을 바꾸고, 행복해지고, 성공하는 방법(1)

2020/05/28 - [Article] - 감사: 현재를 재구성하기(3)

2020/05/29 - [Article] - 감사: 원하는 미래 창조하기(4)

* 이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하트 '꾸욱',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