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진=zenhabits.net/training 홈페이지 캡쳐]

7. 반응에서 패턴을 인식하고, 놓아주기: "제가 Fearless Mastery에서 배운 가장 큰 교훈은 상황에 대한 저의 반응 패턴을 인식하고, 그들의 근본 원인을 찾고, 더 이상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을 놓아주는 능력을 키워 타인과의 더 깊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삶을 최대한 경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 3년 동안 이루지 못했던 중대한 인생 변화를 성취할 수 있었고, 저를 인정해주고 이해해주고 또 도전하는 그룹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Fearless Mastery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가장 큰 선물은 나 자신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 Ann Byard, optometry business owner

8. 우리의 벽은 상상의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상상의 벽을 만듭니다. 공동 영감(Co-inspiration)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원한 지혜의 말씀은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입니다 — Ville Salmensuu, creator of a project to buy an island in central Helsinki, for a center for mindfulness and wellbeing

9. "Fearless Mastery에 조인했을 때 제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 저는 코로나가 제 비즈니스와 제 삶을 극적으로 방해했다는 것을 알았고, 다음에 일어날 모든 일에 대한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위대한 일을 하는데 헌신하는 역동적인 동료 그룹을 찾았습니다 ㅡ 그 일이 무엇이든간에. 그리고 레오는 우리의 야망을 명확히 하고, 우리가 그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용기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우리를 이끌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수년 동안 저를 억제해 왔던 패턴을 인식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10. 당신의 사명을 위해 당신의 목소리를 명확하게 말하십시오: "Fearless Masters Program에서, 저의 개인적인 사명이 분명해졌습니다: 즉, 기업 R&D 팀을 위한 혁신을 가속화한 경험과 더불어 내 모든 목소리로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동참하는 것입니다. 저는 돈을 벌거나 발끝으로 이 공간에 들어갈 필요가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ㅡ 저는 제 목소리를 이용해서 이 공간을 주장할 수 있었고, 청중들에게 분명하고, 정직하고, 직접적으로 말할 수 있었습니다. 가시적 결과: Accelerate Net Zero 팟캐스트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 방법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사례와 이야기로 구성된 라이브러리 구축: — Katherine Radeka, creator of Accelerate Net Zero

11. 자유 구현: "저는 변화의 숲을 키울 씨앗을 심기 위해 Fearless Mastery에 조인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 세상에 강력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배웠고, 어떻게 하면 제 존재 전체를 돌보는 필수적인 일을 우선시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저는 저를 억누르는 이야기 속으로 더 깊이 뛰어들어 하나씩 풀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잠시 동안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기분이 어떤지를 구현했습니다." Brittany Kamai, PhD, Astrophysicist

12. 당신의 재능에 접촉함으로써 살아 있음을 느끼십시오: "저는 내면의 재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와 이 선물을 나눌 때, 큰 기쁨을 느끼며 살아있음을 느낍니다. 저를 전사라고 불러주세요. Fearless라고 불러주세요. 나를 queenD라고 불러주세요." — Diane Tuscher-Ancede, creator of joy and an upcoming musical

13. 당신의 마음을 잠시 멈추고 확인해 보십시오: "이 6개월 동안 제가 배운 두 가지 큰 교훈은 첫째, 비록 5분동동만 무언가를 시작한 후 다시 멈춰야 한다 해도, 항상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괜찮습니다. 저는 몇 시간 동안 무언가를 할 수 있도록 흐름을 놓칠 염려를 떨쳐 버렸습니다. 이전에 저는 제가 무언가를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흐름을 잃을 것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멈출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많은 일들을 미루곤 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내가 무엇을 하는 것이 옳고 논리적인 것인지 알 수 있다고 느끼더라도, 여전히 멈추고, 내 마음 속으로 들어가 나 자신에게 열려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간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혹시 내가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신념 체계가 있는지, 내가 인식하고 놓아줄 수 있는 오래된 행동 패턴이 있는지 자문해 보는 것입니다." — Davor Tomic, film creator

14. 우리가 우리의 보호 메커니즘을 놓아 버릴 때 우리는 스스로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미루기, 불평, 숨기기 등) 을 놓아버리도록 사람들을 훈련해 왔으며, 일단 그것을 놓기 시작하면 얼마나 많은 것이 가능한지에 대해 끊임없이 충격을 받습니다. 이 Mastermind의 리더들은 저를 놀라게 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 Leo Babauta

인생의 목적을 깊이 파고들어 놀라운 것을 창조하고 서로를 지지하고 마음을 나누는 놀라운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Fearless Mastery 2라운드에 참가하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미션과 성장을 지지할 것입니다. 당신 인생에 발을 들여놓으세요.

ㅡ The END ㅡ

2021.07.21 - [Article] - Zen Habits Program을 통한 14가지 놀라운 교훈(1)

* Zen Habits의 Article들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위 글의 원문은 하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zenhabits.net/14-lessons/

 

14 Lessons Learned from Fearless Mastery - zen habits

By Leo Babauta In the last 6 months, my team and I have been working to support a group of fearless leaders in our Fearless Mastery mastermind program. And they have been breathtaking. We’ve gone deep with them, they’ve created personal transformation

zenhabits.net

반응형
댓글